2024년 4월 30일(화)

현대차정몽구재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7기 모집

현대차정몽구재단이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과 함께 국제기구, NGO 진출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7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017년부터 현대차정몽구재단과 고려대학교 일민국제관계연구원이 협력해 운영해 온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는 국제사회의 빈곤, 개발협력, 경제발전과 복지, 인권 등 범세계적 이슈와 국제 공공재 창출에 관한 집중 교육을 실시해 글로벌 이슈 전문가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년간 운영된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를 통해 170명의 수료생 중 70명이 다양한 진출 경로를 통해 유엔개발계획(UPDP), 국제적십자위원회(ICRC), 세계보건기구(WHO), 유엔아동기금(UNICEF), 녹색기후기금(GCF),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세계 곳곳의 국제기구와 국제 NGO에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2023년 5월부터 2024년 2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되는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7기에는 국제기구 현장 전문가, 저명인사 등 강사진으로 구성된 강의를 제공한다. 오준 세이브더칠드런 이사장, 앤 유프너(Anne Juepner) UNDP 서울정책센터 소장, 서창록 고려대 일민국제관계연구원 원장 등이 강의를 맡는다.

또 총 20주에 걸친 봄·가을학기 강좌를 비롯해 여름·겨울학기엔 국내, 미국 소재 국제기구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전액 장학 지원으로 진행되고, 해외소재 국제기구 진출 시 정착지원금을 제공해 수강생들의 국제기구 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7기는 30명 선발 예정이다. 국제기구와 국제 NGO 진출을 희망하는 대학(원)생과 만 30세 미만(군필자의 경우 만 32세 미만)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류는 3월 30일까지 온드림 글로벌 아카데미 홈페이지 온라인 접수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황원규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