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4일(토)

더브릿지, 남북한 청년들이 함께하는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 27일 개최

사단법인 더 브릿지가 주최하고 NED(전미 민주주의기금)가 지원하는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이 4월 27일 오후 2시에 강남구 더브릿지에서 진행된다.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은 작년과 올해 2차례 진행된 ‘한반도 임팩트 메이커스’의 후속 프로젝트로 북한 현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남북한 청년들이 한 팀을 이루어 도출한 해법을 국제적으로 확산하는 자리다.

27일 열리는 ‘한반도 임팩트 심포지엄’ 포스터. /더 브릿지

심포지엄에서는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남북한 청년, 북한인권 활동가들의 다양한 생각을 들어볼 수 있는 ‘드림 토크쇼’와 총 14가지 북한현지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들의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유하는 ‘드림 스토어’를 진행한다.

더 브릿지 황진솔 대표는 “하나 된 한반도를 실제로 상상하며 남북 청년들과 영역별 전문가들이 협력하여 만들어낸 의미 있는 결과물을 국내외에 전달하는 자리”라며 “기존의 어떤 곳에서도 볼 수 없었던 북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혁신적인 다양한 모델을 공유할 수 있어 정말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심포지엄에 대한 기대감을 전했다.

심포지엄에는 북한 인권, 통일에 관심 있는 남북한 청년들과 해당 분야 전문가, 관련기관 실무자 등 7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