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임팩트스퀘어, 소셜벤처 온라인 액셀러레이팅 ‘ISQ ACCEL’ 참여사 모집

국내 소셜벤처 전문 액셀러레이터 임팩트스퀘어는 온라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ISQ ACCEL: Prove it!’의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 80개 영상 강의로 구성됐다. 커리큘럼 내에는 사회문제, 솔루션·비즈니스모델 등 소셜벤처 관계자를 위한 임팩트 비즈니스 핵심 개념이 포함됐다. 1대1 피드백은 물론 기업 스스로 목표를 수립하고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마일스톤 전략’ 지원 프로세스를 온라인으로 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번 ‘ISQ ACCEL’ 개발은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술보증기금의 지원을 받아 ‘2021 수도권 소셜벤처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참여 기업으로 최종 선정될 경우 참가비용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임팩트스퀘어는 “매년 증가하는 소셜벤처 규모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부족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운영 상황을 고려했을 때보다 많은 기업이 성장 기회를 확보할 수 있도록 온라인 플랫폼을 개발하게 됐다”면서 “기존 오프라인 중심 액셀러레이팅이 지닌 공간적 제약을 해결하고 참여 소셜벤처의 규모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참여 대상은 법인 설립 7년 미만의 소셜벤처다. 예비 창업자의 경우에도 별도 기준을 충족할 시 지원 가능하다. 신청 마감은 다음 달 13일 오후 6시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임팩트스퀘어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일요 더나은미래 기자 ilyo@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