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9일(일)

서울숲서 소셜벤처 소통의 장 열린다

‘2023 소셜벤터 타운홀 네트워킹’
21일 오후 5시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

소셜벤처코리아가 지속가능한 소셜벤처 생태계 구축을 위한 ‘2023 소셜벤처 타운홀 네트워킹’을 21일 개최한다.

이날 오후 5시부터 서울 성동구 서울숲 언더스탠드에비뉴 아트스탠드에서 열리는 행사에는 국내 소셜벤처와 기업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소셜벤처 생태계 활성화와 대기업과 협력 체계 구축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하는 소셜벤처에는 1분 브리핑하는 시간이 주어진다. 초기 기업을 위한 브랜딩 전략 강의도 열린다. 공식 행사가 끝난 후에는 저녁 식사를 하며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서울숲서 소셜벤처 소통의 장 열린다

행사를 주최하는 소셜벤처코리아는 소셜벤처 253곳으로 구성된 협의체다. 지난 2021년 ‘서울특별시 소셜벤처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당시에는 토론회 개최, 자문 등 입법 과정을 함께했다. 이 조례 제정으로 서울시의 소셜벤처 지원 사업이 탄력을 받았다. 소셜벤처코리아는 앞으로 경기, 제주 등 다른 지방자치단체에서도 소셜벤처 지원 조례가 제정되도록 나선다는 계획이다.

안지훈 소셜벤처코리아 대표는 “소셜벤처 생태계 강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다양한 관계자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대기업과 소셜벤처, 관련 단체 간 연대는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23 소셜벤처 타운홀 네트워킹’에 참여하려면 20일까지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언더스탠드에비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지은 기자 bloo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