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사랑의열매, 연중나눔캠페인 ‘일상회복 착!착!착!’ 15일 시작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2023년 ‘일상회복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15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폭염 등 기후위기와 사회재난 취약계층의 일상회복을 지원하고 엔데믹에 따른 사회·경제적 양극화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일상에서 쉽고 꾸준히 나눔에 참여할 수 있는 기부프로그램 ‘착한가정·착한가게·착한일터’를 통해 엔데믹 이후 일상회복이 이뤄지는 모습을 캠페인 명에 담았다. 캠페인은 이달 15일부터 다음 달 31일까지 47일간 전국 17개 시도 지역에서 진행된다.

사랑의열매 나눔캠페인 '일상회복 착!착!착!' 엠블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 나눔캠페인 ‘일상회복 착!착!착!’ 엠블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캠페인의 주요 키워드는 ▲안전 ▲회복 ▲돌봄이다. 안전 분야에서는 기부금을 통해 여름철 냉방비 지원, 안전한 주거환경과 식생활 등 지원으로 에너지 취약계층과 사회재난 피해자들이 안전하게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회복 분야에서는 위기가정·실직자 등 빈곤층을 발굴해 일상 회복을 위한 생활비·주거비·의료비를 지원하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교육비를 제공하는 등 학습격차 회복을 지원하고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돌봄 분야에서는 사회적 고립·단절 가구를 발굴해 심리안정을 위한 돌봄을 지원하고 학대 피해 아동 보호, 자립준비청년의 지역사회 정착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강화할 계획이다.

황원규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