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이주의 공익뉴스브리핑]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윤리적 패션과 도시혁신의 만남’ 콜로키엄 개최(9/18) 외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윤리적 패션과 도시혁신의 만남콜로키엄 개최(9/18)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오는 18일 서울혁신파크에서 제4회 콜로키엄윤리적 패션과 도시혁신의 만남을 개최한다. 패션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행사에는 ▲패션산업의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에 관한 활동 전문 비영리단체메이드바이(MADE-BY)’의 재클린 베이터와 ▲패션산업으로 낙후도시를 활성화한 네덜란드 패션쿼터 아른헴 프로젝트의 다니엘 반더스가 연사로 나선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시티파머 프로젝트 [도시농부X메이커]’ 참가자 모집(~9/20)

 서울새활용플라자는 오는 20일까지 새활용플라자 텃밭에서 사용할 농사 도구를 만들어보는시티파머 프로젝트: [도시농부X메이커]’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서울새활용플라자 입주기업 또는 도시 농업에 관심 있는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0(기업·단체·개인)이다. 선정된 팀엔 ㅍ레이저커터, 재봉틀, 3D프린터, 진공성형기 등 장비 사용 교육(9/27) ▲프로젝트 기간(10 1~11 15) 동안 서울새활용플라자의꿈꾸는공장이용 프리패스가 제공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은 서울새활용플라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혁신파크, 2018 식문화 문제해결 현장프로젝트지구를 살리는 밥상참가자 모집(~9/27)

 서울혁신파크는 오는 27일까지 식문화 문제 해결 프로젝트지구를 살리는 밥상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지구를 살리는 지속 가능한 밥상을 만들기 위한 실천 방안을 발굴하는 것이 프로젝트의 목적이다. 지원 자격은 50인분 이상 식사를 준비할 수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이다. 심사 기준은 ▲식재료 생산, 유통, 폐기 과정에서 얼마 만큼의 탄소가 배출되는가 ▲조리법이 한국 지역문화와 생태계의 지속 가능성을 고려했는가 ▲프로젝트 실행 시기인 11월에 어울리는 식사인가 등이다. 선정된 팀은 11 1~16일 사이 서울혁신파크 맛동에서 짧은 강의와 50인분 이상 밥상을 차리는가나다 밥상프로그램을 1회 운영하게 된다. 팀마다 프로그램 운영비 150만원이 지원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혁신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제청년센터, ‘비영리단체 영어·중국어 번역지원 사업참가 단체 모집(~9/28)

 국제청년센터는 오는 28일까지 비영리단체 영어·중국어 번역 지원사업의 참가 단체를 모집한다. 번역 지원 대상은 일반인 배포용 단체 홈페이지, 브로슈어, 카탈로그 등이다. 신청 자격은 ▲한국을 소재로 둔 비영리민간단체(비등록 단체 포함) ▲영문 또는 중국어 홍보물이나 홈페이지를 제작할 계획이 있는 단체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청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