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글로벌 임팩트 투자기관 IIX-(재)한국사회투자, 아태지역 임팩트투자 협력한다

지난 10일, IIX(Impact Investment Exchange)(재)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임팩트 투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임팩트 투자는 경제적 이익뿐 아니라 사회·환경적 가치를 따져 투자하는 방법을 말하며, 지난달 문재인 정부는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을 발표하며 1000억원 규모의 ‘임팩트투자 펀드’를 조성할 계획을 발표하기도 했다. 

한국 임팩트금융 기관 (재)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와 글로벌 임팩트투자 기관인 IIX는 네트워크와 전문성을 공유하며 아시아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지난 10일, 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와 글로벌 임팩트 투자 기관 IIX는 임패트 투자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사회투자

IIX는 싱가포르 소재의 글로벌 임팩트 투자기관으로, 취약계층 및 저개발국 커뮤니티와 전세계 금융시장을 연결하고 있다. IIX는 투자자와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을 금융으로 연결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며,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을 지원한다. 현재까지 IIX는 전세계 20개국에서 사업을 진행해왔으며, 2020년까지 17억 달러 규모의 임팩트 투자로 전 세계 1억명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로버트 크레이빌 IIX 매니징 디렉터는 “(재)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와 함께 혁신적인 개발금융을 지원하고 아태지역의 임팩트투자 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고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재)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는 한국 임팩트 금융의 선두주자로 2012년부터 약 600억 규모로 사회적경제 기업 및 사회적 프로젝트에 자금과 경영 컨설팅을 제공해오고 있는 서울 소재 비영리 기관이다.

(재)한국사회투자(임팩트팩토리) 이종익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하여 IIX와 공동으로 한국과 싱가포르 사이의 임팩트투자 발전을 위한 연구 및 프로젝트를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면서 “아시아 내의 임팩트 투자 생태계와 네트워크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