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공익뉴스 브리핑] 한국해비타트, ‘뚝딱뚝딱 여름캠프’ 개최 외

한국해비타트, ‘뚝딱뚝딱 여름캠프’ 개최

한국해비타트는 키즈빌더를 통한 나눔 교육의 일환으로 8월 7일부터 9일까지 ‘뚝딱뚝딱 여름캠프’를 개최한다. 키즈빌더는 해비타트 건축 현장 봉사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만 16세 이하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나눔 교육 프로그램이다.

뚝딱뚝딱 여름캠프는 QR코드 게임, 멘토링, 영상 제작, 토론/발표 시간, 모금 체험, 집짓기 봉사 체험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나눔과 협동을 체험하고 나눔의 리더십을 배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부모가 해비타트 후원 회원이거나 자녀가 키즈빌더 회원인 경우 캠프에 참가할 수 있다. 현재 초등학교 3~5학년 6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다. (문의: 02-3407-1993)

월드비전 2013 세계어린이합창제 개최

월드비전 제공
월드비전 제공

국제구호개발기구 월드비전에서 설립한 어린이합창단 월드비전 선명회합창단이 7월 27일부터 8월 1일까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월드비전 2013 세계어린이합창제’를 개최한다. 월드비전은 1960년 월드비전의 후원을 받고 있던 전쟁고아 중 음악에 소질이 있는 아동들을 모아 선명회합창단을 조직했다.

월드비전 2013 세계어린이합창제는 ‘A Voice for the Voiceless'(힘겨워하는 아이들을 위한 희망의 노래)라는 주제로 지난 2000년부터 3년마다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미국, 호주, 스위스, 대만, 필리핀의 5개국에서 6개 어린이 합창단과 월드비전 선명회합창단 등 총 700여명의 아동이 참가해 희망을 노래하는 자리를 갖는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세계 물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식수지원사업에 기부할 예정이다. (문의: 02-2078-7022)

SKT ‘베이비붐 세대 행복창업지원센터’

SK텔레콤은 지난 15일 베이비붐 세대의 정보통신기술(ICT) 창업을 지원하는 ‘베이비붐 세대 행복창업지원센터’를 오픈하고 창업팀 10곳을 선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만 45세 이상 예비 창업가 및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가를 대상으로 창업 아이템을 공모받았다.

창업팀들은 베이비붐 세대 행복창업지원센터의 공간을 6개월간 무상으로 제공받게 된다. 또한 법인 설립, 창업 실무와 절차, 특허 중심의 사업 전략 수립, 프레젠테이션 스킬까지 성공적인 창업에 필요한 통합 교육 과정을 제공받는다. SK텔레콤은 매월 1회씩 창업팀들을 위한 정기 모임을 개최할 계획이며, 멘토단을 구성해 멘토링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 개최

장애이해교육 드라마‘우리는 외계인이다’출연진.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공
장애이해교육 드라마‘우리는 외계인이다’출연진.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공

교육부가 후원하고, 삼성화재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공동 주최하는 ‘2013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이 개최된다.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소재 공모전은 청소년들에게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고 함께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전은 장애이해교육 드라마 제작에 활용할 수 있는 수기, 시나리오, 소설 등을 받는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이며, 8월 14일 심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품과 함께 이메일(cfpd @chol.com)로 제출하면 된다. (참고: http://www.wefirst.or.kr)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