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알립니다] 더 나은 미래 콘퍼런스 개최

해외진출 기업의 글로벌 CSR 전략

현재 우리사회의 오피니언 리더들은 한목소리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기업의 CSR 전략이 필요하다”고 이야기합니다. 기업의 CSR 전략은 현장과 밀접한 사회적 가치를 찾아내고, 이를 비즈니스와 연계하는 등 까다롭고 전문적인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2010년 국내 최초의 공익섹션으로 탄생한 후 창간 3주년을 맞는 조선일보 ‘더나은미래’는 비영리 공익법인 ‘아르콘(ARCON)’과 함께 ‘해외진출 기업의 글로벌 CSR 전략’을 주제로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이번 콘퍼런스의 가장 큰 특징은 국내 기업들이 가장 많이 진출해있는 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 등 아시아 현재 국가에서 전개되고있는 CSR 활동의 다양한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시사점을 얻는 데 있습니다.

아시아 전역에서 CSR 컨설팅을 하는 ‘CSR-Asia’의 리처드 웰포드(Richard Welford) 회장을 비롯, 중국·인도네시아·베트남 등 아시아 3국의 최고 전문가들이 아시아 진출 기업의 CSR 성공사례 및 실패사례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인 CSR 활동의 현주소를 알기 위해 영국 에티컬 코퍼레이션(Ethical Corporation) 설립자인 토비 웹(Tobby Webb)이 ‘윤리경영과 CSR 전략의 연계성’을 발표합니다.

이뿐 아니라 사회적 책임의 국제표준인 ISO 26000 제정과정에 실제 참여했던 저명한 CSR 전문가 한스 크뢰더(Hans Kröder)가 참가해, 국내 기업의 CSR활동이 ISO 26000 원칙을 충족시키는지에 대한 평가지침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일시: 2013년 4월 10일(수)

◇장소: 서울 중구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

◇참가신청 및 문의: 이메일 csmedia@chosun. com, 콘퍼런스 사무국 (02)3445-8697, 팩스 (02)3445-8349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