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돈보단 마음으로 다가갑니다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희망나눔학교 여름방학교실
농어촌 초등학교 찾아가 마술·풍선아트 봉사 공연

“저는 연습을 많이 했는데도 아직 부자연스럽고 어색한데, 팀장님은 어떻게 그렇게 잘하세요?”

“긴장하지 말고, 아이들의 시선을 다른 데 끌 수 있게 카드를 살짝 내렸다가 올리면 돼요. 연습 많이 했으니까 좀 더 자신 있게 해봐요.”

지난 8일 오전, 방학 중인 충청 지역의 한 초등학교에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aT프로보노 봉사단’이 방문했다. ‘aT프로보노’는 올해 초,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여 만든 봉사활동 조직이다. 평소 업무가 끝나면 전문강사에게 마술과 풍선아트 등을 배우면서 이날 공연을 준비해왔다.

‘aT프로보노 봉사단’이 충청 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마술공연을 하는 모습.
‘aT프로보노 봉사단’이 충청 지역 한 초등학교에서 마술공연을 하는 모습.

이날 케이크 만들기 수업에 참여한 박선미(가명·9)양은 “집에 가서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오빠랑 함께 내가 만든 케이크를 나눠 먹고 싶다”며 “처음 케이크를 만들어 봐서 조금 어려웠는데, 선생님들이 많이 도와주셔서 잘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고학년 반에서는 카드와 줄 등의 소품을 이용한 마술 공연이 진행됐다. 눈치 빠른 학생들이 마술의 비밀을 빨리 맞혀 직원들이 당황하기도 했다.

이들이 봉사활동을 진행한 곳은 굿네이버스 ‘희망스쿨’ 현장. 1999년부터 방학이 되면 결식이나 방임의 위험에 놓이게 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aT의 기금 후원으로 충청·호남·경남 등 농어촌 지역 초등학생 1834명의 점심식사, 건강검진, 문화체험 등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aT프로보노’이기도 한 임재형 CS경영팀장은 “그동안 aT는 농어촌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인재 육성을 위한 우수 대학생 교류협력 지원금 제도, 청년 일자리 창출 등의 활동을 진행해왔다”며 “기금만 전달하는 것보다 임직원이 함께 봉사활동을 하면 만족도가 높아지는 것 같아, 하반기에는 임직원 봉사활동 외에도 중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보다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