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아름다운가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KBS 신관 공개홀에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지난 19일 수상했다.

올해로 6번째를 맞는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자원봉사, 기부, 헌혈, 장기기증, 멘토링 활동을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한 155명에게 나눔국민대상이 수여됐다. 

지난 19일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KBS 신관 공개홀에서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종욱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오른쪽에서 세번째)가 상을 받은 뒤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아름다운가게

아름다운가게는 매장의 수익을 지역사회와 나누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독거어르신 현물지원사업인 ‘나눔보따리’, 소외아동 정서지원, 보육원 퇴소청소년 지원사업, 지역아동 급식지원사업 등을 통해 국내외 어려운 이웃들을 도왔다. 15년간 지역사회와 나눠온 수익나눔 누적액은 작년 기준 400억원 이상. 이에 아름다운가게는 나눔문화를 확산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이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종욱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15년간 나눔과 순환이라는 미션을 향해 부단한 자기혁신을 통해 나눔을 실천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 우리 사회의 깊숙한 곳까지 나눔의 열매를 전달하고 아름다운 변화를 일구어 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