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8일(일)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국민 생명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관 발굴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과 해양경찰청이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관을 발굴해 시상하기로 했다.

생명보험재단은 17일 오전 해양경찰청 8층 대회의실에서 해양경찰청과 협약식을 갖고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 조경연 상임이사, 해양경찰청 박경민 청장, 김두석 차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이종서 이사장, 해양경찰청 박경민 청장, 김두석 차장(좌측 세번째부터)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생명존중 대상 시상사업은 국가, 공동체 및 타인의 생명을 위해 헌신한 경찰, 소방, 해양경찰 공무원 및 일반인을 발굴해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는 사회 공의와 생명존중 정신의 확산과 생명보험재단이 지향하는 ‘생애보장’ 정신의 실현과도 맞닿아있다. 생명보험재단은 앞으로 해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행위를 제지하거나 해난사고와 재해발생 예방과 구조 활동 등으로 타인의 생명을 구한 해양경찰공무원을 선정해 시상하고, 1억 원 상당의 지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한 해양경찰청 공무원 분들의 숭고한 생명존중정신을 우리 사회가 재조명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앞으로도 해양경찰청 공무원들이 지키고자 했던 귀중한 생명존중의 가치를 사회 전역에 확산시키는데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생명보험회사의 출연금으로 우리 사회 도움이 필요한 계층을 위해 자살예방 지원사업, 저출산해소 지원사업, 고령화극복 지원사업, 생명존중 지원사업 등 기타 생명보험의 생애보장 정신에 부합하는 복지서비스를 펼쳐오고 있다.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