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화)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날 기념 청계천 걷기대회’

오는 21일 토요일 오후 2시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날 기념 청계천 걷기대회’가 열린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시형) 주최, 한국 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대표 신현민)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희귀·난치성 질환자의 자신감과 자존감을 높이고 희귀·난치성 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걷기대회에서 일반인 참가자로 구성된 제1그룹은 청계광장~오간수교~청계광장의 총 5.8km 구간을, 희귀·난치성 질환자를 위한 제2그룹은 청계광장에서 광교갤러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왕복 0.8km 구간을 걸을 예정이다. 구간 곳곳에는 희귀·난치성 질환에 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는 홍보 패널을 전시해 희귀·난치성 질환 및 질환자에 대한 인식 개선도 꾀한다.

걷기대회 외에도 ‘키다리 아저씨 사진전’과 ‘기부 존(Zone)’이 운영되며 환아 및 가족을 위해 핸드프린팅, 페이스페인팅, 마술풍선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 행사장 한쪽에는 무료 진료 상담센터를 열어 환아 및 가족들에게 도움을 줄 예정이다.

걷기대회를 마친 후 5시부터는 가수 박상민, 브레이브걸스, 개그맨 이동우 등이 함께 하는 콘서트도 열린다. 참가 접수는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 청계천광장 내 행사 현장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없으며, 참가자에게는 기념 티셔츠 및 완주 메달을 증정한다.

●행사 문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02-2261-2291, www.lif.or.kr)

희귀·난치성 질환 연합회 (02-714-5522, www. kord.or.kr)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