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6일(화)

이랜드재단, 아동양육시설 청소년에 진로 멘토링 진행

이랜드재단(이사장 장광규)이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사단법인 야나’와 ‘㈜힐링캠퍼스 더공감’이 주최한 ‘미션힐링캠프’ 진로탐색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미션힐링캠프’에 이랜드그룹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취업 특강 및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이랜드재단

미션힐링캠프는 전국의 아동양육시설 보호아동 중 고등학교 1, 2학년 45명을 대상으로 경제, 주거, 적성, 진로, 자취생활, 범죄예방 등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이랜드재단은 9일에 진행된 진로탐색 프로그램에서 패션, 외식, 건설, 호텔, 크루즈, 사회복지, 의료 등 이랜드그룹 내 다양한 분야의 임직원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각 직군의 업무와 진로 방향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들의 질문에 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현장 아르바이트에서 시작해 관리자 직급까지 올라간 임직원을 멘토로 선정하고, 열정을 바탕으로 한 성장 과정을 공유하기도 했다.

사단법인 야나 관계자는 “스스로 진로 탐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아동양육시설 청소년에게는 진로 상담과 교육의 기회가 절실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예비자립준비청년들에게 유익한 취업 준비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성인이 되어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고 자립해야 하는 청소년들은 진로를 정하는 것뿐만 아니라 일자리를 찾는 것에도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 아동양육시설 청소년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방안을 계속해서 모색해 가겠다”고 전했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oil_lin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