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6일(화)

행복나래, 카이스트 임팩트 MBA ‘K-ESG 컨퍼런스’…소셜벤처 지원 성과 공유

사회적기업 행복나래 주식회사(이하 행복나래)가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ESG (KAIST Entrepreneurship for Social Impact and Growth) 컨퍼런스’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카이스트 경영대학 임팩트 MBA가 주관한 이번 ‘K-ESG 컨퍼런스’는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투자 혹한기 스타트업 성장 전략 ▲스타트업 기업문화 및 인사 ▲IMBA 과정 및 창업 경험을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13일 열린 ‘2024 K-ESG 컨퍼런스’에서 (왼쪽부터) 조성주 카이스트 IMBA 교수, IMBA 출신의 김유빈 헤이디쉬코리아 대표, 김종규 식스티헤르츠 대표, 문준석 이퀄테이블 대표, 김진영 행복나래 팀장이 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행복나래

‘투자 혹한기 스케일업 전략’이 주제인 1부에서는 권도균 프라이머 대표, 박정신 넛지헬스케어 대표, 신재명 딜라이트룸 대표,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실장 등 경기침체 속에서도 투자 없이 성장을 거듭한 스타트업의 대표와 투자자를 초청해 기업 성장 전략과 위기 극복 사례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인사∙조직 전략을 고민하는 스타트업을 위해 ‘일하고 싶은 스타트업 만들기’를 주제로 패널 토의를 진행했다. 한명수 우아한형제들 CCO, 설수경 오후두시랩 대표, 김현중 작가, 노태준 프라이머 파트너 등의 패널이 스타트업이 인재를 모으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을 나눴다.

끝으로 카이스트 IMBA 과정 설명회와 IMBA 출신 소셜벤처 창업가 3인과 함께하는 토크 세션이 진행됐다. IMBA는 소셜벤처 창업가 육성을 위해 SK그룹이 KAIST 경영대학과 산학협력을 통해 개설한 2년제 MBA 과정이다. 입학생에게 전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창업지원·창업전담교수 1:1 멘토링·법률∙회계 전문가 자문 등을 지원한다.

세션 발표를 맡은 김진영 행복나래 소셜벤처팀 팀장은 SK그룹의 카이스트 IMBA 기업 지원 사례와 성과를 공유하고 IMBA 출신 소셜벤처 창업가 패널들과 자유로운 논의를 진행하며 청중들의 질의에 답했다. IMBA 경험을 공유한 김유빈 헤이디쉬코리아 대표는 “IMBA를 통해 교수님과 동기들이 사업에 대해 치열하게 함께 고민해 주는 것이 창업에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조민영 행복나래 본부장은 “스타트업 생태계에서 사회적 가치 창출과 지속가능성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카이스트 IMBA 과정을 통해 인재들이 혁신적인 소셜벤처를 창업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