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금)

‘임팩트 투자’ 유치 어떻게 하나…경기도사회적경제원, 교육 참가자 모집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 임팩트 투자 ABC’ 교육 참가자 100명을 오는 6월 14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개최하는 ‘임팩트 투자 ABC’ 교육./경기도사회적경제원

임팩트 투자란 재무적 수익 창출과 함께 사회나 환경문제를 해결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 방식을 말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임팩트 투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투자 유망기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박준규 혼합금융투자 팀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박 팀장은 ‘임팩트 투자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강의할 예정이다. 강의 이후엔 선배 기업들이 투자 유치 과정 등을 밝히고 후배 참석자들과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다.

교육은 오는 18일과 20일에 각각 수원매쎄와 소셜캠퍼스 온 경기북부(양주시)에서 개최된다. 임팩트 투자에 관심 있는 사회적경제조직 관계자 및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 참여를 희망할 경우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gsic.or.kr) ‘사업/교육 신청’ 메뉴 중 ‘교육 신청-오프라인 교육’ 탭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구체적 내용은 혼합금융투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재무 관점의 수익 창출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사회환경문제 해결 기업·사업에 적극 투자하는 임팩트 투자를 쉽게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회적경제원은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을 위해 278억원의 경기임팩트펀드를 결성하고 도 내 임팩트 투자 기반을 조성하고자 교육 및 포럼을 지속해왔다.

조유현 더나은미래 기자 oil_lin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