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6일(화)

하나금융, 발달장애 작가 특별 전시회 ‘하나아트버스’ 개최 [Culture&Good]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6일 가정의 달을 기념해 5월 한 달 동안 하나은행의 복합문화공간 ‘하트원’(H.art1)에서 발달장애 작가 예술품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이 ‘하나아트버스’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제공

이번 전시회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에게 작품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는 등 하나금융의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전시회에는 지난 4월 진행된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인 미술 공모전 수상작 26점과 하나금융그룹 소속 발달장애인 예술품 작품 10점이 전시될 예정이다. 미디어아트월을 활용해 작가들의 인터뷰 영상과 전시되지 못한 모든 수상작을 전시회 벽면에 생동감 있는 미디어아트로 연출했다.

몸이 불편해 현장 방문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VR 전시도 제공한다. 실제 전시회 이미지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오디오 지원을 통해 한글과 영어로 작품 해설도 들을 수 있다. VR 전시는 사회적기업 ‘스프링샤인’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 ESG기획팀 관계자는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통해 사회 구성원 모두가 선입견 없는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강석 더나은미래 기자 kim_ks0227@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