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3일(화)

네이버, 친환경 활동 참여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지급

네이버는 23일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환경부, 서울대학교와 함께 ‘탄소중립·녹색성장 대국민 인식제고 및 실천 유도를 위한 정보제공’에 협력하는 양해각서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네이버 제2 사옥 1784. /네이버

네이버는 환경부가 운영하는 ‘탄소중립 정책포털’에서 제공되는 통합정보를 네이버에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서울대 기후테크센터가 연구 개발 중인 국내 지역별 온실가스 배출 현황 등이 그 대상이다.

아울러 네이버는 환경부와 함께 ‘탄소중립포인트’ 제도의 편의성을 개선하는데 협력한다. 탄소중립포인트는 친환경 제품 구매, 다회용기 이용, 전자영수증 발급 등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면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용자들은 해당 인센티브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받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네이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이용자들이 기후변화 관련 정보 접근성과 탄소중립 실천문화에 대한 접근성을 높일 수 있도록 관련 기관들과 다양한 방안을 고민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채선주 네이버 대외·ESG 정책 대표는 “검색 등 네이버의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해 이용자들이 기후변화·탄소중립에 관련된 정보를 정확하고 쉽게 확인하고 함께 실천할 수 있도록 협력할 것”이라며 “글로벌 인터넷 플랫폼 기업이자 ESG 선도기업으로서 친환경 가치가 다양하게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