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흥국생명이 10년간 9억 원 후원한 ‘그룹홈’ 아동 뭐길래

흥국생명이 지난 10년간 그룹홈 지원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800여 개소에서 3,000여 명의 아동에게 약 9억 원을 후원했다고 11일 밝혔다.

흥국생명은 2013년부터 그룹홈 지원을 시작해 10년 동안 후원금과 함께 아동의 생활환경 개선 및 자립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전개하고 있다.

흥국생명의 그룹홈 아동 지원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 현장의 모습. /흥국생명

흥국생명이 지원해 온 ‘그룹홈’ 아동은 원가정 해체로 보호가 필요한 아동·청소년을 위한 소규모 공동 생활가정에서 지내는 아동을 의미한다.

그룹홈은 한 명의 관리인과 아동 네다섯 명을 모아 가족처럼 살도록 한 복지 제도인데, 최종 목적은 자립과 사회 통합이기에 아동은 성인이 되면 공동가정을 나와 홀로 서야 한다.

이러한 자립 준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흥국생명은 그룹홈 아이들이 성인이 돼 자립할 때까지 자립 교육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흥국생명의 대표적인 그룹홈 지원 활동인 ‘나를 찾아서’. /흥국생명

특히 흥국생명의 대표적인 그룹홈 지원 활동인 ‘나를 찾아서’는 2015년 자립 교육활동으로 시작해 진로상담, 심리치료, 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해 그룹홈 아동·청소년의 안정적인 자립을 돕고 있다.

흥국생명 사회공헌담당자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이들이 자립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는 모습에 기업의 사회적 역할에 대한 책임 의식을 더욱 갖게 되는 것 같다”며 “앞으로도 그룹홈 아이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