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30일(화)

누비랩, 학교 잔반 줄이기 ‘급식행동 1.5도 캠페인’ 진행

인공지능(AI)를 활용한 푸드테크 스타트업 누비랩이 다음 달 1일부터 2주간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급식행동 1.5도 캠페인’을 진행한다.

누비랩은 비전(vision) AI 기술로 음식의 종류와 양을 측정, 분석해 식습관 개선과 영양관리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학교, 유치원, 병원, 기업 등 국내외 100여 곳 단체급식소에서 누비랩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급식행동 1.5도 캠페인은 급식을 통해 학생들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가 주최하고 누비랩이 주관한다.

누비랩은 ‘탄소중립, 학교급식부터’를 주제로한 급식행동 1.5도 캠페인을 진행한다. /누비랩

이번 캠페인은 누비랩의 AI 푸드 스캐너를 사용 중인 전국 초·중·고등학교 31곳에서 ‘스쿨 잔반 파이터’ ‘잔반제로 숏츠 챌린지’ 등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스쿨 잔반 파이터는 누비랩의 AI 푸드 스캐너를 운영하는 학교라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자동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캠페인 기간에 학생들의 식판 스캔 참여율과 평균 잔반율을 합산해 산정한 점수로 학교별 대항전을 진행하는 방식이다. 1위로 선정된 초·중·고등학교에는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상과 100만원의 간식 지원비가 수여된다.

잔반제로 숏츠 챌린지는 ‘우리 학교 급식실에서 실천하는 탄소중립’이라는 주제로 90초 이내의 영상을 공모하는 형식이다. 개인과 단체로 참여 가능하다.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될 경우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상임대표상과 에어팟 프로, 문화상품권 등의 상품이 주어진다.

캠페인 기간은 11월 1일부터 14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누비랩 스쿨 인스타그램캠페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대훈 누비랩 대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급식 시간에 쉽고 재미있게 탄소중립 생활을 실천할 수 있길 바란다”며 “누비랩은 앞으로도 탄소중립 생활 실천 격려를 위한 캠페인 다양화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황원규 기자 wonq@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