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2월 22일(목)

SK하이닉스, 치매환자·발달장애인 실종 예방 ‘행복GPS’ 무상 보급

SK하이닉스는 치매 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실종 예방을 위한 배회감지기 ‘행복GPS’를 보급한다.

SK하이닉스는 22일 행복GPS 단말기 2800대를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을 통해 무상 보급한다고 밝혔다. 행복GPS는 GPS가 내장된 손목시계형 단말기다. 치매 환자와 발달장애인의 위치를 보호자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실종 사고 예방에 큰 역할을 한다.

올해부터 보급되는 ‘행복GPS’ 신규 모델. /SK하이닉스
올해부터 보급되는 ‘행복GPS’ 신규 모델 ‘스마트지킴이2’. /SK하이닉스

행복 GPS 지원 사업은 SK하이닉스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SK하이닉스 구성원의 자발적인 기부로 조성된 행복나눔기금으로 운영된다. SK하이닉스는 이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누적 2만 9000여 대 기기를 보급했다. 올해는 행복나눔기금으로 마련한 1600대에 회사가 1200대를 추가로 지원해 총 2800대의 단말기가 제공된다. 올해부터 제공되는 ‘스마트지킴이2’는 위치 확인, 건강 체크 등 기능이 강화된 신규 모델이다. 한국취약노인지원재단이 선정한 대상자에게 10월부터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이다.

SK하이닉스는 이 사업으로 행복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16회 ‘치매 극복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감사패를 받았다. 이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용근 SK하이닉스 부사장(이천CPR담당)은 “행복GPS 사업이 사회안전망 구축에 기여하는 성공적인 모델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며 “SK하이닉스는 앞으로도 치매 환자와 발달장애인 실종을 막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지은 기자 bloomy@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