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6일(화)

월드비전, 캄보디아에 식수 지원하는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 캠페인 종료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은 ‘2024 글로벌 6k 포 워터(Global 6k for Water) 하이킹’이 종료됐다고 9일 전했다.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은 참가자들이 산을 오르는 만큼 캄보디아 등 개발도상국 아이들에게 깨끗한 물을 전달하는 하이킹 기부 캠페인이다.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사패산 정상에서 ‘2024 글로벌 6k 포 워터’ 참가자들이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월드비전

지난 3월부터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는 총 3800여명이 참여해 1억4000여만원의 후원금이 모금됐다. 참가자들은 캠페인 기간동안 월드비전이 선정한 서울 북한산, 경기도 천마산, 경상도 비슬산 등 전국 300대 산을 등반하고 SNS 인증을 통해 캠페인에 참여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노스페이스 에디션의 후원으로 참가자가 등산 인증 게시글을 SNS에 올리면 게시글 당 1만 원의 후원금이 지원됐다. 후원금은 캄보디아 식수 및 위생사업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참가자 고재현 씨는 “글로벌 6k 하이킹은 올해로 두 번째 참여인데, 좋아하는 등산을 하면서 의미 있는 일도 할 수 있다는 취지가 좋아서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 “아무리 바빠도 최소 일주일에 한 번은 인증하는 것이 목표”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명환 월드비전 회장은 “본인이 좋아하는 활동을 통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사실을 대중들에게 알릴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아이들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월드비전은 앞으로도 전 세계의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김규리 더나은미래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