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6일(화)

골프존뉴딘그룹, 지역 주민들과 빗물받이 정화 활동 펼쳐

골프존뉴딘그룹이 11일 서울시 강남구 청담동 일대에서 지역주민과 함께 빗물받이 배수구 오염원 제거활동을 진행했다.

빗물받이 정화 활동에 참여한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과 지역주민이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골프존뉴딘그룹

빗물받이 정화 활동은 골프존뉴딘그룹의 ESG 캠페인 ‘온그린(On Green)’의 일환이다. 온그린 캠페인은 골프존뉴딘그룹에서 지역 사회의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ESG 활동이다. 골프존뉴딘그룹은 지난 2년간 한강숲 가꾸기를 진행한 바 있다.

이날 활동에는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 30여 명과 강남구자원봉사센터 및 지역 주민 20여 명이 함께했다. 참가자들은 장마철 침수를 대비해 위한 빗물받이 주변을 정화하고,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을 위한 스티커 부착 및 지역사회 플로깅 활동을 했다.

특히, 쓰레기 무단투기 예방을 위해 고래 모양 스티커를 붙인 것은 ‘바다의 시작’ 캠페인의 일환이기도 하다. 이 캠페인은 빗물받이에 버린 쓰레기가 바다로 흘러가면서 발생하는 해양 미세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이다.

임동진 골프존뉴딘홀딩스 브랜드실장은 “지역 사회 주민분들과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이 함께 ESG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깊은 활동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ESG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채예빈 더나은미래 기자 yevin@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