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 19일(금)

아산나눔재단, “이번은 글로벌이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 ‘아산 두어스(Asan Doers)’ 2기 모집

아산나눔재단이 예비 글로벌 창업가를 꿈꾸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아산 두어스(Asan Doers) –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의 2기 참가자 100명을 5월 16일부터 6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아산 두어스’는 창업에 관심 있는 대학생들에게 창업에 관련된 이론 교육과 실전 경험을 제공하는 단기 집중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아산 두어스 2기는 예비 글로벌 창업가 육성에 초점을 두고, 해외 시장을 목표로 창업에 도전하고 싶은 국내외 대학생과 함께한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 ‘아산 두어스’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아산나눔재단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 ‘아산 두어스’ 2기 참가자 모집 포스터. /아산나눔재단

‘아산 두어스’ 2기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에 두 달간의 정기교육과 합숙교육으로 이뤄진다. 참가자들은 정기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문제 정의, 시장 분석, 가설 검증, 솔루션 도출과 MVP(최소 기능 제품, Minimum Viable Product) 제작 등의 과정을 학습한 후, 합숙교육을 통해 데모데이 피칭까지 참여하며 실전 창업 경험을 쌓아볼 수 있다.

정기교육은 회차별로 벤처캐피털,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대표로 구성된 멘토단의 강연, 팀별 워크숍, 과제 수행 등으로 이뤄진다. 7월과 8월에 걸쳐 총 4회 진행된다. 1회차와 2회차 교육은 서울 강남구 역삼로에 위치한 기업가정신 플랫폼 ‘마루180’에서 열리고, 3회차와 4회차는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된다.

합숙교육에서는 팀별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데모데이를 중심으로 2박 3일간 IR피칭(투자를 위한 피칭, Invest Relations)을 집중적으로 준비하게 된다. 데모데이에 앞서 각 팀은 전문가 코칭, 피어 리뷰, 엘리베이터 피치 등을 거친다. 전 교육 과정은 한국어로 진행되나, 리서치 및 고객 인터뷰 등의 일부 프로젝트 활동 과정에서 외국어 역량이 요구된다.

‘아산 두어스’ 2기에는 글로벌 창업에 관해 관심이 있거나 글로벌 시장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보고 싶은 국내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내달 11일까지 아산나눔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6월 중 서류와 온라인 면접 심사를 진행한 후, 7월 초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참가자에게는 교육 기간 중 숙식과 교통비가 지원되며, 교육을 이수한 학생에게는 수료증이 지급된다.

부트캠프 마지막 날 열리는 데모데이 결선에서 수상하는 팀에게는 약 3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다양한 후속 지원이 제공된다. 대상팀에는 시장 검증을 위한 해외 필드트립 지원금 2000만원 (1개팀), 최우수상 200만원 (1개팀), 우수상 120만원 (3개팀), 장려상 80만원 (5개팀)을 수여한다. 이 외에도 사무공간인 ‘마루시드존’ 입주 추천 기회, 청년창업 지원 교육과 커뮤니티 활동 지원 등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이영빈 아산나눔재단 기업가정신팀 팀장은 “아산 두어스 대학생 창업 부트캠프가 우리나라를 이끌 글로벌 창업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면서 “해외 시장에서 창업의 큰 꿈을 펼치고 싶은 전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기다리겠다”고 전했다.

조기용 더나은미래 기자 excuseme@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2호 창간 14주년 특집

지속가능한 공익 생태계와 함께 걸어온 14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