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19일(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이동 보조기기 수리사례 공모전 실시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사단법인 행복한동행과 함께 ‘이동 보조기기 수리사례’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경기도 수원시 소재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 갈무리

올해로 4회차를 맞이하는 공모전은 이동 보조기기 수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수한 수리사례를 발굴해 보조기기 수리 종사자의 기술 능력을 향상하고자 개최됐다. 이동 보조기기에는 ▲수동·전동 휠체어 ▲전동스쿠터 ▲휠체어 동력보조장치 ▲보행기 ▲워커 등이 포함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의 이동 보조기기 수리업 종사자 또는 경험자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 기간은 9월 30일까지다. 참가신청서와 수리사례지, 10장 이상의 수리 사진 원본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동영상 및 추가자료 등을 제출하면 가산점이 부여된다.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심사기준은 수리 난이도, 고장 증상 등에 대한 원인 및 수리과정 적합 정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내·외부 심사위원이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경기도지사상과 함께 부상이 함께 지급된다. 수리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강석 더나은미래 기자 kim_ks0227@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