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9일(월)

대한토지신탁, ‘ESG 윤리경영 결의대회’ 개최…“지속가능 경영 이어갈 것”

대한토지신탁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본사에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윤리경영 실천 결의대회’를 열고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을 결의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대토신 본사에서 열린 결의대회에서 박종철 대표(가운데)가 선언문을 낭독하고 있다. /대한토지신탁

대한토지신탁은 매년 초 ESG 경영 기조를 재확인하고 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하는 행사를 열어오고 있다.

이날 대한토지신탁의 경영진 등 주요 보직자들은 △ESG경영의 핵심가치화 △친환경 개발사업 지향 △사회적책임 및 지역사회 동반성장 추구 △주주소통 강화 및 윤리경영 안착 등 ESG경영 방침을 재천명했다.

아울러 ‘청렴소통리더’ 임명식이 함께 치러졌다. 올해로 4기째를 맞이한 청념소통리더는 대한토지신탁이 2021년부터 시행해온 청렴·윤리경영 촉진 프로그램이다.

대한토지신탁은 윤리경영이 실천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실무급 직원들을 선발해 제도개선 제안, 워크숍 등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박종철 대표는 “대토신은 군인공제회 100% 자회사로 공적 가치 증진에 꾸준히 힘써왔다”며 “윤리경영이 기업 지속 가능성의 토대임을 잊지 않고 ‘기업시민’으로서의 몫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

제261호 2024.3.19.

저출생은 '우리 아이가 행복하지 않다'는 마지막 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