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14일(토)

ESG 경영 실천 어렵다면 ‘온라인 무료 교육’

중소기업중앙회(이하 중기중앙회)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15일부터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 2.0’ 온라인 무료 교육 심화 과정을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2021년 11월 열린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 교육의 후속 과정으로, ESG 경영 실천에 어려움을 느끼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중앙회 전경. /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 ESG 대응전략 2.0’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ESG 동향을 이해하고 공급망 실사 요구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는 실무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개설됐다.

이번 과정은 ▲기후변화와 ESG 공시 공급망 ESG 및 분쟁광물 관리 ▲환경경영 ▲탄소중립 ▲인권경영 ▲안전경영 ▲윤리경영 ▲중소기업 ESG·지속가능경영보고서 우수사례 등 총 8차시로 구성됐다.

해당 과정은 지난해 7월 중기중앙회와 환경산업기술원이 체결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라 양 기관이 공동 개발해 운영한다.

교육은 중기중앙회 ESG 홈페이지와 환경책임투자종합플랫폼에서 상시 시청이 가능하다.

양찬회 중기중앙회 혁신성장본부장은 “최근 중소기업의 ESG 경영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됐지만 여전히 실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 공급망 ESG 확산에 적절히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산업기술원과 지속 협력해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규리 기자 kyurious@chosun.com

관련 기사

Copyrights ⓒ 더나은미래 & futurechosun.com

전체 댓글